투명한 정부 구현
과제명 | 유형 | 부서명 |
---|---|---|
공공정보 적극 공개 | 공공정보 공개 | 자치행정과 |
정책실명제 추진 | 공공정보 공개 | 자치행정과 |
공공데이터 개방 | 공공데이터 민간활용 | 홍보전산실 |
시정모니터단 운영 | 민·관협치 활성화 | 자치행정과 |
정책토론방 개설 | 민·관협치 활성화 | 기획감사실 |
위원회 운영 | 민·관협치 활성화 | 전부서 |
자율방범대 운영비 지원 | 민·관협치 활성화 | 자치행정과 |
여성 안심귀가 서비스 제공 | 민·관협치 활성화 | 주민생활지원과 |
아동·여성 안전지킴이단 운영 | 민·관협치 활성화 | 주민생활지원과 |
주민참여예산제 | 민·관협치 활성화 | 기획감사실 |
시민과의 소통․만남의 날 운영 | 민·관협치 활성화 | 자치행정과 |
시민참여 월례회 | 민·관협치 활성화 | 자치행정과 |
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 민·관협치 활성화 | 교통행정과 |
행복한 가흥2동 만들기 포럼 | 민·관협치 활성화 | 가흥2동 |
영주시 이통장 복지도우미 위촉 | 민·관협치 활성화 | 사회복지과 |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운영 | 민·관협치 활성화 | 건축과 |
마을순회 이장회의 | 민·관협치 활성화 | 부석면 |
시민 시정평가단 운영 | 민·관협치 활성화 | 기획감사실 |
공동주택단지 민·관합동 감사 | 민‧관협치 활성화 | 건축과 |
국민행복제안 공모전 추진 | 민‧관협치 활성화 | 기획감사실 |
표준기록관리시스템(RMS) 도입 | 공공정보 공개 | 자치행정과 |
유능한 정부 구현
과제명 | 유형 | 부서명 |
---|---|---|
온-나라시스템 구축 | 칸막이 제거 | 홍보전산실 |
직원 한마음 화합대회 | 칸막이 제거 | 자치행정과 |
실·단·과·소 및 읍·면·동장 연석회의 | 칸막이 제거 | 자치행정과 |
복합민원 실무종합 심의회 | 칸막이 제거 | 종합민원과 |
기관간 인사교류 확대 | 칸막이 제거 | 자치행정과 |
사과 생장환경정보시스템 운영 | 빅데이터 활용 | 농정과수과 |
안된다 시청에서 ‘된다 시청’으로 | 정부운영 시스템 개선 | 종합민원과 |
양백지간 푸드테라피 활성화 사업 | 칸막이 제거 | 관광산업과 |
영주시 통합도서관 건립 | 칸막이 제거 | 문화예술과 |
3도 접경마을 화합대회 | 칸막이 제거 | 부석면 |
한국천하명당 십승지 사업 | 칸막이 제거 | 유통지원과 |
영주시 화장장 봉화군민 이용료 감면 | 정부운영 시스템 개선 | 주민생활지원과 |
약용작물산업 명품화 육성 | 칸막이 제거 | 축산특작과 |
서비스 정부 구현
과제명 | 유형 | 부서명 |
---|---|---|
소비자상담실 운영 지원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경제활성화실 |
법률홈닥터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기획감사실 |
시민 정보화 교육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홍보전산실 |
영주희망나눔 소액기부모금 추진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사회복지과 |
장애인 취업 기술 교육 지원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사회복지과 |
저소득층 맞춤형서비스 지원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사회복지과 |
일과시간외 민원실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종합민원과 |
110화상수화 통역서비스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종합민원과 |
초등돌봄교실 운영비 지원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새마을인재양성과 |
건축민원 사전알림서비스 제공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건축과 |
귀농 조기 정착 지원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건축과 |
찾아가는 민원현장방문제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토지정보과 |
엄마와 아기가 행복한 산전·산후교실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보건사업과 |
건강생활실천사업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건강관리과 |
건강100세 푸른 행복가꾸기사업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건강관리과 |
장애인 건강돌보미사업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건강관리과 |
효사랑 실천 순회진료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건강관리과 |
사과학교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농정과수과 |
귀농귀촌 1승지 정착을 위한 지원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농정과수과 |
섬유산업 기능인력 양성교육 | 창업 및 기업활동 지원 | 경제활성화실 |
1기업 1담당제 운영 | 창업 및 기업활동 지원 | 경제활성화실 |
중소기업 인턴제 운영 | 창업 및 기업활동 지원 | 경제활성화실 |
창업보육센터 운영 지원 | 창업 및 기업활동 지원 | 경제활성화실 |
산림자원활용 아동·청소년 힐링스포츠 인력 양성 | 창업 및 기업활동 지원 | 경제활성화실 |
산림운영인력 맞춤형 일자리 창출 | 창업 및 기업활동 지원 | 경제활성화실 |
영주시 취업지원센터 운영 | 창업 및 기업활동 지원 | 경제활성화실 |
경북북부지역 채용정보 박람회 개최 | 창업 및 기업활동 지원 | 경제활성화실 |
농촌여성 창업활동 지원 | 창업 및 기업활동 지원 | 농촌지도과 |
지역 정보화 강사 배치 | 정보 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제고 | 홍보전산실 |
농촌 광대역 가입자망 구축 | 정보 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제고 | 홍보전산실 |
민원처리 문자 알리미 서비스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종합민원과 |
찾아가는 행정, 희망 사랑반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문수면 |
독거노인 공동주거의 집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주민생활지원과 |
다문화가정 한국어 교육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주민생활지원과 |
장애인 시설 구강검진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건강관리과 |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추진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영주1동 |
민원안내도우미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문수면 |
이동주민센터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상망동 |
민원실 짝꿍시스템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휴천3동 |
오지마을 야간 한방진료물리치료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건강관리과 |
지적 전산자료 제공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토지정보과 |
금융 판매업종 민원처리의 SMS 공지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경제활성화실 |
할아버지, 할머니 안녕하세요!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가흥2동 |
수요행복민원실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종합민원과 |
스마트한 상하수도 요금관리 | 새로운 정보기술 활용 맞춤형 서비스 창출 | 수도사업소 |
장례식장 사용료 등 정보제공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주민생활지원과 |
힐링!맞춤형 배달강좌제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새마을인재양성과 |
인허가 민원 원스톱처리(민원1회방문처리제)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종합민원과 |
우리이웃 심장살리기 운동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보건사업과 |
농민직업병예방 및 찾아가는 진료활동 강화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건강관리과 |
의료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사업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건강관리과 |
다문화가정 건강돌보미 사업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건강관리과 |
귀농·귀촌인 사랑방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농정과수과 |
찾아가는 귀농·귀촌 현장중심 영농기술교육 운영 |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 농정과수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