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석면 부석사

풍경이 아름다운 고장

머무르고 싶은 곳 부석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부석면장입니다.

부석면은 경상북도 최북단에 위치한 3도(경상북도?충청북도?강원도)의 접경 지역으로서 경치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고장이자, 전국 5대 명찰 중의 하나인 부석사가 있는 유불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입니다.

부석사는 2018년 6월 30일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이라는 명칭으로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재되었으며, 동양 최고의 목조건물을 자랑하는 무량수전을 비롯한 국보 5점, 보물 6점, 도 지정문화재 2점을 소장하고 있으며,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일교차가 큰 고산지대에서 자란 부석의 명품, 영주 부석 사과는 당도가 높고 수분이 많을 뿐 아니라 비타민C와 탄수화물 등 무기물이 많아 피부미용과 고혈압 조절 등에도 많은 효과가 있으며, 사과 외에도 쌀, 부석태 콩, 보계 자두 등 영양 가득한 농특산물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우리 부석면은 펜션, 민박, 농촌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순수한 전원마을로써 부석태 된장 담그기 체험행사, 영주 부석 사과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며 볼거리, 먹거리 등이 항시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 물 좋고, 공기 좋고, 사람 좋은 부석을 꼭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