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문주제영주시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방안 수립에 따른 시민의견수렴
  •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조사는 영주시 시내버스에 대한 만족도 및 문제점 조사와 함께 필요로 하는 개선 의견을 조사하고자 합니다. 시내버스 이용 편리 및 활성화를 위한 영주시 대중교통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오니 설문조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조사 결과는 연구 검토용으로만 사용될 계획이며,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 문의사항 : 영주시청 교통행정과(054-639-6822)
    ○ 설문기간 : 2021.7.19. ~ 2021.8.6
  • 투표수 : 187
  • 설문기간 : 2021-07-19 ~ 2021-08-06
질문 1(객관식)성별
  • 1. 남
  • 58명(31%)
  • 2. 여
  • 129명(68%)
질문 2(객관식)연령대
  • 1. 10대
  • 45명(24%)
  • 2. 20대
  • 103명(55%)
  • 3. 30대
  • 16명(8%)
  • 4. 40대
  • 13명(6%)
  • 5. 50대
  • 10명(5%)
  • 6. 60대
  • 0명(0%)
질문 3(객관식)직업
  • 1. 학생
  • 122명(65%)
  • 2. 직장인
  • 50명(26%)
  • 3. 주부
  • 7명(3%)
  • 4. 무직
  • 3명(1%)
  • 5. 기타
  • 5명(2%) 기타의견보기
질문 4(객관식)영주시 시내버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정도가 어느 정도 입니까?
  • 1. 매우 불만족
  • 58명(31%)
  • 2. 불만족
  • 65명(34%)
  • 3. 보통
  • 42명(22%)
  • 4. 만족
  • 17명(9%)
  • 5. 매우 만족
  • 5명(2%)
질문 5(객관식)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주 된 통행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 1. 출퇴근
  • 23명(12%)
  • 2. 등하교
  • 68명(36%)
  • 3. 쇼핑
  • 4명(2%)
  • 4. 업무
  • 7명(3%)
  • 5. 위락 및 사교
  • 8명(4%)
  • 6. 개인용무
  • 63명(33%)
  • 7. 기타
  • 14명(7%)

※ 가급적 정류소명을 기재해주시고, 모르시는 경우에는 주요 시설명 또는 동명을 기재해 주십시오
ex) 출발지(시간대) / 도착지(시간대) 로 입력해주세요

질문 1(주관식)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주 된 통행의 출발지와 도착지는 어디입니까?

ex) O분으로 입력해주세요.

질문 1(주관식)최종 목적지까지 도착하는데 걸리는 총 통행시간은 얼마나 됩니까?

ex : O번으로 입력해주세요.

질문 1(주관식)귀하가 주로 이용하는 노선번호는 몇 번 입니까?

ex : O분으로 입력해주세요.

질문 1(주관식)정류소에서 평균적으로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은 얼마나 됩니까?
질문 2(객관식)요금 지불 방법은 무엇입니까?
  • 1. 교통카드
  • 174명(93%)
  • 2. 현금
  • 13명(6%)
질문 3(객관식)최종 목적지까지 이동시 환승을 하십니까?
  • 1. 예
  • 49명(26%)
  • 2. 아니오
  • 138명(73%)

※ 해당되는 노선번호를 모두 기재해주십시오.
ex) 1회차 환승시 번호/대기시간 (O번/O분) 2회차 환승시 번호/대기시간 (O번/O분) 3회차 환승시 번호/대기시간 (O번/O분)

질문 1(주관식)환승 시 갈아타는 노선번호는 몇 번 입니까?

다음에 나열한 영주시 시내버스의 불편 사항들에 대한 불편 정도를 체크해주십시오

질문 1(객관식)목적지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노선이 없다. (노선 부재)
  • 1. 매우불편
  • 71명(37%)
  • 2. 불편
  • 40명(21%)
  • 3. 보통
  • 47명(25%)
  • 4. 편리
  • 22명(11%)
  • 5. 매우편리
  • 7명(3%)
질문 2(객관식)목적지까지 운행하는 횟수가 적다. (적은 일 운행횟수)
  • 1. 매우불편
  • 103명(55%)
  • 2. 불편
  • 38명(20%)
  • 3. 보통
  • 34명(18%)
  • 4. 편리
  • 9명(4%)
  • 5. 매우편리
  • 3명(1%)
질문 3(객관식)좁은 도로 굴곡 운행으로 통행시간이 길다. (굴곡 노선)
  • 1. 매우불편
  • 54명(28%)
  • 2. 불편
  • 37명(19%)
  • 3. 보통
  • 78명(41%)
  • 4. 편리
  • 14명(7%)
  • 5. 매우편리
  • 4명(2%)
질문 4(객관식)도심혼잡구간으로 노선이 집중한다. (도심혼잡도)
  • 1. 매우불편
  • 45명(24%)
  • 2. 불편
  • 32명(17%)
  • 3. 보통
  • 83명(44%)
  • 4. 편리
  • 21명(11%)
  • 5. 매우편리
  • 6명(3%)
질문 5(객관식)기종점 간 운행거리가 길다. (장대, 분리, 연장 노선)
  • 1. 매우불편
  • 59명(31%)
  • 2. 불편
  • 35명(18%)
  • 3. 보통
  • 67명(35%)
  • 4. 편리
  • 17명(9%)
  • 5. 매우편리
  • 9명(4%)
질문 6(객관식)비슷한 노선이 몰려서 운행한다. (노선 중복 및 높은 몰림률)
  • 1. 매우불편
  • 55명(29%)
  • 2. 불편
  • 46명(24%)
  • 3. 보통
  • 67명(35%)
  • 4. 편리
  • 12명(6%)
  • 5. 매우편리
  • 7명(3%)
질문 7(객관식)정류소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길다. (배차간격 불규칙)
  • 1. 매우불편
  • 106명(56%)
  • 2. 불편
  • 48명(25%)
  • 3. 보통
  • 26명(13%)
  • 4. 편리
  • 3명(1%)
  • 5. 매우편리
  • 4명(2%)
질문 8(객관식)어디로 가는 버스인지 알 수 없다. (동일번호 다수 계통 운행)
  • 1. 매우불편
  • 54명(28%)
  • 2. 불편
  • 35명(18%)
  • 3. 보통
  • 74명(39%)
  • 4. 편리
  • 16명(8%)
  • 5. 매우편리
  • 8명(4%)
질문 9(객관식)환승이 불편하다. (즉시 환승가능 노선부재, 환승시설 열악)
  • 1. 매우불편
  • 55명(29%)
  • 2. 불편
  • 37명(19%)
  • 3. 보통
  • 70명(37%)
  • 4. 편리
  • 17명(9%)
  • 5. 매우편리
  • 8명(4%)
질문 10(객관식)시간표 정보가 부족하고 실제와 맞지 않다. (정보 신뢰성 부족)
  • 1. 매우불편
  • 107명(57%)
  • 2. 불편
  • 43명(22%)
  • 3. 보통
  • 25명(13%)
  • 4. 편리
  • 7명(3%)
  • 5. 매우편리
  • 5명(2%)

다음에 나열한 영주시 시내버스의 개선 사항들에 대한 필요 정도를 체크해주십시오.

질문 1(객관식)새로운 노선 신설 (지역 및 주요시설 연결성 확보)
  • 1. 매우불필요
  • 5명(2%)
  • 2. 불필요
  • 11명(5%)
  • 3. 보통
  • 23명(12%)
  • 4. 필요
  • 45명(24%)
  • 5. 매우필요
  • 103명(55%)
질문 2(객관식)운행횟수 증대 및 조정 (서비스 향상)
  • 1. 매우불필요
  • 1명(0%)
  • 2. 불필요
  • 1명(0%)
  • 3. 보통
  • 20명(10%)
  • 4. 필요
  • 42명(22%)
  • 5. 매우필요
  • 123명(65%)
질문 3(객관식)넓은 도로 운행으로 통행시간 짧은 직결노선 신설 (노선 직선화)
  • 1. 매우불필요
  • 3명(1%)
  • 2. 불필요
  • 17명(9%)
  • 3. 보통
  • 42명(22%)
  • 4. 필요
  • 29명(15%)
  • 5. 매우필요
  • 96명(51%)
질문 4(객관식)도심 혼잡지역 노선 분산 (도심 혼잡도 완화)
  • 1. 매우불필요
  • 5명(2%)
  • 2. 불필요
  • 14명(7%)
  • 3. 보통
  • 62명(33%)
  • 4. 필요
  • 37명(19%)
  • 5. 매우필요
  • 69명(36%)
질문 5(객관식)노선 운행거리 단축 (분리 및 연장 운행 노선 개선)
  • 1. 매우불필요
  • 7명(3%)
  • 2. 불필요
  • 12명(6%)
  • 3. 보통
  • 45명(24%)
  • 4. 필요
  • 39명(20%)
  • 5. 매우필요
  • 84명(44%)
질문 6(객관식)노선 중복도 개선 (중복도 및 몰림률 개선)
  • 1. 매우불필요
  • 7명(3%)
  • 2. 필요
  • 9명(4%)
  • 3. 보통
  • 59명(31%)
  • 4. 필요
  • 36명(19%)
  • 5. 매우필요
  • 76명(40%)
질문 7(객관식)일정한 배차간격 운행 (배차 정시성 확보)
  • 1. 매우불필요
  • 1명(0%)
  • 2. 불필요
  • 0명(0%)
  • 3. 보통
  • 24명(12%)
  • 4. 필요
  • 40명(21%)
  • 5. 매우필요
  • 122명(65%)
질문 8(객관식)운행 지역을 알 수 있는 번호체계 정립 (지역번호 체계 정립)
  • 1. 매우불필요
  • 4명(2%)
  • 2. 불필요
  • 6명(3%)
  • 3. 보통
  • 32명(17%)
  • 4. 필요
  • 49명(26%)
  • 5. 매우필요
  • 96명(51%)
질문 9(객관식)정류소 및 환승시설 확충 (환승 체계 정립)
  • 1. 매우불필요
  • 4명(2%)
  • 2. 필요
  • 5명(2%)
  • 3. 보통
  • 46명(24%)
  • 4. 필요
  • 42명(22%)
  • 5. 매우필요
  • 90명(48%)
질문 10(객관식)정확한 시간표 및 노선 정보 제공 (정보제공 체계 정립)
  • 1. 매우불필요
  • 1명(0%)
  • 2. 필요
  • 5명(2%)
  • 3. 보통
  • 16명(8%)
  • 4. 필요
  • 29명(15%)
  • 5. 매우필요
  • 136명(72%)
질문 11(주관식)귀하가 생각하는 영주시 시내버스의 전반적인 문제점 또는 불편한 사항은 무엇인지 자유롭게 기재해주십시오.
질문 12(주관식)영주시 시내버스 노선개편과 관련한 개선 의견을 자유롭게 기재해주십시오. (※ 노선, 환승, 번호, 시설)
페이지 담당자홍보전산실 서지혜 ( 054-639-6245 ) 페이지 수정일 : 2022-06-22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