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립운동가 행로탐방 답사기를 통한 감사인사
  • 등록일2016-05-11
  • 작성자 박동규
제5회 독립운동가 행로탐방 답사

ㅡ 2016년5월7일토. 09시부터 18시까지
시민.학생.회원 등 60 명 영주시민운동장 출발
ㅡ 장욱현 영주시장님과 사회복지과 이영진 주무관님 시민운동장에서 배웅인사까지 하셨습니다. 또 다른 행사와 겹쳐 나오시지 못한 강신흠 과장님과 함연화 팀장님께서는 전화로 격려를 주셨습니다.
너무나 고맙습니다.

5월이 원래 바쁜 달이라 하는데, 저희 같은 단체의 일정까지 잊지 않고
아침 일찍 나오셔서 안전하게 잘 다녀오라고 챙겨주시고 격려해주시는 마음이 
뭉클했습니다.
시장님과 과장님, 팀장님, 그리고 이영진 주무관님이라고 왜 연휴가 없겠습니까?
그런 개인시간을 다 뒤로 하고 공적인 일에 흔쾌히 시간을 내 주시니 뭐라 감사드려야 할까요?
환한 웃음과 여유있는 유머와 그런 말씀 속에 그런 마음이 다 묻어나지 그냥 되는 일이 아니란 것을 알기에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드뎌~~대구로 이동 , 
대구근대거리에서
신승훈 조선국권회복단선양회장 겸 대구경제살리기본부 회장님과 
이연정 총괄사무국장님과 조선국권회복단선양회 사무국장님과 오홍석 선생님 등 4 분이 마중을 나오셔서 일행을 맞아 주셨습니다.

저항시인 이상화 고태과 
항일지사 서상돈 고택, 
대구의 계몽과 관련한 많은 역사가 있는 계산성당. 
약령시장 등 대구의 독립운동과 
근대역사 현장을 답사하였습니다.

이어서 국채보상운동공원에서 도시락으로 점심을 들고, 
국채보상공원기념관을 들려 안내와 설명을 들었습니다.

대구에서 시작하여 전국으로 번진 국채보상운동을 통한 나라주권 지키기 운동의 열기로 온 나라가 한 마음이 된 역사현장을 보고 숙연한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참가학생들도 시민들도 이렇게 한 마음으로 뭉쳤는데 왜 어이없게 주권을 뺏겼는가 하고 안타까와 하고 분개했습니다.

ㅡ 삼일만세 거리. 청라언덕. 대구 국채보상 공원, 대구 근대골목 ㅡ 김광석 거리 등을 답사하면서 백년 전과 현재가 공존하는 대구의 독립운동 현장을 통한 학생교육과 역사체험의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과 체험을 후원해주신 영주시장님과 사회복지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카페로 이동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Gangbokdan/RaMM/110
페이지 담당부서총무과 ( 054-639-6275 ) 페이지 수정일 : 2024-01-17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