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천동 화성라온빌 앞 버스 승강장에 그늘막 지붕 설치로 햇빛을 가리고 우천시 비를 피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등록일2015-07-13
  • 작성자 정미숙
파일
요즘 지구 온난화를 막고 온실 가스를 줄이기 위해 대중 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주 시내에도 버스 승강장이 많고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앉아서 쉴 수 있도록 의자를 만들어 놓은 곳을 많이 보았습니다.
 특히 영주역 앞 승강장은 아름다운 모양으로 만들어 유명해졌지요.
 버스를 기다리며 다리가 아프면 쉴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아서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합니다.
 휴천1동 화성라온빌 앞 버스 승강장은 버스 노선 표시를 알리는 간판이 있고 아무 것도 없습니다.
 주위에 나무도 없기 때문에 한 여름에 버스를 기다리며 서 있을 때는 도로의 복사열까지 더해져 엄청 덥습니다.
 그래서 세영첼시빌에 사시는 어르신이 버스를 탈 때는 아파트 나무 밑에 서 계시다가 멀리서 버스가 오는 것이 보이면 달려서 길을 건너 버스를 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위험한 광경이었습니다.반대편에서 차가 올 수도 있기 때문에 급한 마음에 주위도 살피지 않고 길을 건너는 것입니다.
 도로가 넓기 때문에 버스 승강장을 에쁘게 꾸며서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앉아서 버스를 기다릴수 있도록 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지붕을 만들면 햇빛과 비를 피할 수 있고 여름에도 더위를 이길 수 있겠지요.
 이 곳 승강장은 초중고 학생들과 어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영주시에 자동차가 너무 많아서 도로가 복잡고 주차가 불편하기 때문에 대중 교통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 시설을 확충하고 서비스를 지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세요.감사합니다!
페이지 담당부서총무과 ( 054-639-6264 ) 페이지 수정일 : 2023-11-15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