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처리 "더 신속하고 간편하게"
- 위생관련 영업신고 1시간내 처리 -
2007-04-28 05:11:21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위생민원처리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공중식품위생관련 영업신고 민원을 1시간 안에 처리해 주는 일명 『일사천리민원제』를 2007년 5월 1일부터 시행한다.

◦ 시는 올 5월부터 식품공중위생관련 21종의 민원처리를 규정에 따라 3시간이내 처리해 주던 것을 1시간 내로 단축 처리할 경우 민원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 또한 이 제도가 정착될 때까지 매주1회 “공무원친절교실”을 운영하여 민원처리 미흡사항을 보완함과 아울러 공무원 친절도를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으며 관련법령 및 제도개선 등을 통하여 민원서류처리 절차와 구비서류의 간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 위생민원담당은 “민원처리를 보다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적극적 자세가 필요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위생 접객업소로 거듭나도록 고객감동 및 친절운동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라고 말하면서 민원해소에 남다른 의욕과 성과를 보이고 있어 동료공직자로부터 귀감이 되고 있다.

◦ 앞으로도 빠른 민원처리를 비롯하여 휴대폰문자서비스를 통한 민원처리사항 통보, 영업주 위생교육을 통한 위생행정 정보제공 등 민원처리시스템의 선진화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