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하는 방식 개선 및 행정혁신의 시작은『동아리운영 활성화』부터
2007-03-28 09:45:57
◦ 영주시에서는 전 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학습동아리를 구성․운영함으로써 개인의 학습역량 강화 및 직원화합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시정혁신에 기여하고자 동아리 운영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 학습동아리(Community of Practice)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구성원들이 일하며 학습해 나가는 과정에서 자생적으로 만들어진 공식․비공식적 연구 모임이다.

◦ 동아리 운영은 각 부서별 5~15명 정도로 1부서 1동아리 구성을 원칙으로 하며 부서별 관련 업무에 부합되는 연구과제 선정 및 혁신과제를 발굴하여 일하는 방식 개선에 대한 토론 및 의견을 개진함으로써 연구하고 공부하는 공무원상 정립, 혁신의 생활화, 변화하는 시정 운영으로 『살기좋은 고품격도시 영주』건설을 앞당기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동아리 운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부서 및 동아리 단체에게는 연말 행정혁신 마일리지 제도와 연계한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직원들의 참여 의지를 한층 더 높혀 나갈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