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기읍민 화합한마당 축제 개최
15천명 읍민이 함께하는 축제 한마당, 남원천 둔치
2005-07-11 11:58:05

◦ 풍기읍민들의 자긍심과 화합정신을 고취시키기고 질서 있는 사회기풍을 조성하기 위한 풍기읍민 화합한마당 축제를 7월 9일 풍기읍 남원천 둔치에서 개최한다.

◦ 풍기읍체육회 주최로 개최하는 이날 행사는 30개마을에서 5천여명의 읍민이 참여한 가운데 풍기읍 승격 32주년을 축하하고 전읍민이 함께하는 화합한마당축제가 펼쳐진다.

◦ 개회식에 앞서 영주시청 우슈팀의 시범공연, 풍기어린이집을 비롯한 6개 어린이집 원아들의 재롱발표회, 6km 단축마라톤 등 식전행사와 10시 개회식에 이어 마을대항 훌라후프 돌리기, 힘자랑, 새끼꼬기, 줄다리기, 윷놀이, 줄넘기 등의 경기가 펼쳐진다.

◦ 화합한마당 마을대항 경기와는 별도로 풍기읍발전협의회에서 풍기 1백년사 사진전시회를 준비해 풍기변천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오후 2시 특설무대에서 인기가수의 노래와 지역민들의 장기자랑, 경품추첨을 통해 화합을 다지고 하나된 마음으로 풍기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를 만들게 된다.

◦ 대회를 주관한 한일선 체육회장은 풍기인삼과 풍기인견직, 사과 등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과 풍기온천, 희방사, 소백산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며, 십승지 중 제1승지인(풍기 금게촌)가 위치한 풍기를 활기차고 희망이 있으며, 특색 있는 고을 만들기에 전 읍민이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특히, 이날만큼은 주민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마음껏 즐기고 화합을 다질 수 있는 계기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