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남구 의회 의장단 일행 영주 방문
유불문화의 중심, 선비의 고장 영주가 정말 좋아요
2005-05-21 12:36:24

◦ 서울 강남구의회 이재창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 일행과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생 80명 등 90여명이 5월 21일 영주를 방문하여 풍부한 관광자원과 유불문화가 살아 숨쉬는 선비의 고장 영주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 영주시와 자매결연도시인 서울시 강남구의 이재창 의장은 평소 영주를 널리 알리고자 노력해 왔으며 이번에는 강남구의회 의장단 및 동국대학교 대학원생을 직접 안내하여 영주를 찾게 된 것이다.

◦ 이번 방문시에는 오전에 영주시청을 방문하여 권영창 영주시장, 송준우 영주시의회의장과 함께 양 도시간의 긴밀한 우호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방안과 지역 농특산품 판매 확대를 위한 방안을 협의하였다.
특히 박석홍 학예연구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영주, 과연 어떤 곳일까요?”라는 주제로 유서 깊은 우리 고장의 역사적 배경, 문화유산, 배출인물, 우수 특산물 등과 영주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한 선비촌 조성, 소수서원 정비, 서천둔치 정비, 신연초제조창 건설, 풍기온천 개발 등 21C 웰빙시대를 맞이하여 힘찬 도약을 준비하는 영주시의 비젼에 대하여 설명을 들었다.

◦ 오후에는 소수서원과 선비촌, 순흥고분벽화, 부석사, 풍기온천 등을 방문하여 우리 영주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유적에 대하여 지식과 견문을 넓히는 보람된 시간을 가졌다.

◦ 이번 방문을 통하여 자매도시 간 우호증대와 우리지역의 특산물 판매확대 등이 기대되며, 관광자원 홍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