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맞이 국토대청결활동』 추진
2004-01-15 17:46:46
영주시에서는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인『설』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정감이 가는 고향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국토대청결 운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하여 1월 16일부터 1월 27일까지를 『설맞이 국토대청결 주간』으로 설정하여 관광유원지, 철도변, 도로변, 온천 등 취약지역과 역, 터미널, 시장 등 다중장소, 마을주변, 상가, 시가지 등 생활주변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청결활동을 전개하고 농경지 폐비닐 수거 등 마을단위별로 『깨끗한 우리마을 만들기 대청소』를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1월 16일부터 1월 20일까지 고속도로톨게이트, 역, 터미널 등에서 설날 연휴 도로변에 쓰레기 안버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공휴일 연휴기간 중 쓰레기 발생 즉시 수거 체계를 구축하고 쓰레기 기동처리 인력을 배치하여 연휴기간 중 쓰레기가 적체·방치되지 않도록 조치 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광지 및 다중집합장소 등의 관리주체 및 상가번영회 등을 통해 깨끗한 주변 환경 조성을 유도하고 다중이용시설과 주유소 등에 대한 일제 점검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