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체육공원 준공식
2004-08-02 09:49:23

o 영주시에서는 시민운동장 입구에 체육공원이 완공되어 7월 31 일 준공식을 갖는다.

o 이날 준공식에는 경상북도지사, 중화인민공화국 상해시 체육 국부국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등 350여명 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체육공원에서 준공을 축하하게 된다.

o 이번에 조성된 체육공원은 3,511㎡ 부지에 제41회 도민체전 성공개최 기념상과 상해시 체육우호교류 기념 조형물을 건립 하였으며, 상해시 체육국에서 기증한 허리돌리기 운동기구외 14점과 파고라, 지압보도, 점토블럭 등을 체육공원내 설치하여 운동장을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의 체력증진을 위한 쉼터로 활 용된다.

o 특히, 2003년 제41회 도민체전 성공개최 기념상은 화강석 좌 대에 청동주물로 제작되었고 규모는 4.0 × 2.5 × 5m로 도민 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고 스포츠시티로 도약하는 영 주의 의지와 전 도민의 화합을 바라는 성화를 의인화한 조형 물이다. 또한 상해시 체육우호교류 기념비는 화강석으로 제작 되었으며 규모는 2.5 × 1.7 × 0.6m로 2003년 11월 6일 영주 시와 상해시간 체육분야 상호교류에 합의하고 상호 체육 우호 교류를 더욱 발전하자는 뜻을 기념하기 위해 양도시간 체육 우호교류 기념비를 제작설치 하였다.
o 따라서 이번 체육공원조성은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도민체전 성공 개최에 따른 기념상 설치는 자 부심과 긍지심을 고취시켜 지속 가능한 스포츠 시티 영주 이 미지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o 따라서 이번 체육공원조성은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도민체전 성공 개최에 따른 기념상 설치는 자 부심과 긍지심을 고취시켜 지속 가능한 스포츠 시티 영주 이 미지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o 또한 영주시에서는 스포츠 시티로 힘찬 도약을 위한 인프라 확충을 위해 국민스포츠센터, 서천생활체육공원, 투기체육관 등을 조기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으며, 앞으로 소백산 문 화관광 휴양건강 테마파크, 순흥 역사문화체험장, 소백산자연 생태공원, 남부하상관광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시민 뿐 만 아니 라, 영주를 찾는 관광객을 포함한 모두가 심신을 단련하고 정 서함양을 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문화 관광 휴양 스포츠 도시 로 발돋움 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