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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 민원행정 서비스 수준 높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결과 86.2%가 "만족하다"고 답해
2003-10-06 16:00:25
영주시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주시가 8월11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 민원인 500명, 공무원 230명 등 총 730명을 대상으로 민원실 환경 및 이용편리성, 민원담당공무원의 자세 및 친절도, 업무처리의 신속·정확·공정성, 전화응대의 만족도 등 총 12개 항목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업무처리의 신속·정확·공성성 82.2%, 전화응대 90.5%, 민원공무원의 친절도 87.7% 등 평균 86.2%가 만족하다고 답해 대다수의 시민들이 민원서비스에 만족을 느끼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앞으로 개선 또는 건의사항으로는 민원인 전용PC 및 FAX교체, 서류작성 시 필요한 책상과 의자비치, 민원업무 대기시 휴식장소 마련 등이 제시되었으며, 창구공무원의 컴퓨터가 책상아래에 있어 민원인과 얼굴을 마주하지 못해 친절도를 저감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주시의 금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이 같은 결과는 지난해 보다 1.3%정도 향상된 것으로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꾸준한 친절교육, 민원실 환경개선 등 대민행정 서비스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풀이되고 있으며, 시에서는 이번 조사내용을 기초로 건의 사항 해결 등 서비스의 효율적인 향상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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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3 만족도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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