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사 발생에 따른 질병예방 홍보 나서
2003-03-24 09:37:25
영주시에서는 황사가 많이 발생하는 계절을 맞아 황사로 인한 각종 호흡기 질환 및 심장질환의 발생 및 증세가 악화될 것에 대비하여 사전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에 들어갔다.

황사는 모래가루를 비롯하여 질소산화물이나 황산화물, 미세 먼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각종 오염물질이 포함된 황사가 해가 거듭될수록 심화되어 가고 있는 실정으로 천식, 만성폐쇄성 폐질환 등 호흡기 질환자와 심장질환자는 물론, 자극성 결막염, 알레르기성 결막염, 안구 건조증 등 안질환이 발생하거나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되며, 특히 신생아 등 취약자들의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시에서는 황사 그 자체에 대해서는 뚜렷한 해결방법이 없다고 밝히고 황사에 노출되지 않도록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외출 시 보호안경·마스크·긴소매 옷 착용, 실내공기 정화 및 가습기 사용, 귀가 후 개인위생 관리, 황사에 노출된 채소, 과일 등의 깨끗한 세척, 식품가공 조리 철저한 위생관리로 2차 오염을 방지하는 등 황사로 인한 각종 질환의 철저한 예방을 당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