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홈페이지 방문자 크게 늘어
홈페이지 개편 후 접속건수 배 이상 증가, 시민들의 시정참여 통로역할 해내
2003-03-11 17:59:12
영주시에서 금년부터 개편 운영하고 있는 시청 홈페이지가 네티즌들의 방문 증가, 시정참여를 위한 의견 제시, 각종 정보 활용 등 시민들의 정보 습득 및 시정참여 통로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서는 금년 1월 1일부터 날로 급증하는 네티즌들의 욕구에 부응하고 시민들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영주의 새로운 이미지을 부여하기 위하여 인터넷 신문, 열린 시정, 자주 찾는 정보, 패밀리사이트, 민원서비스, 신고센터, 핫링크, 포토갤러리 등 기존 틀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네티즌들이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제작 운영한 결과 지금까지 8만명이 접속해 하루평균 1,200여명이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200%이상 증가한 것으로 특히 새롭게 마련된 시청인터넷 신문에서는 기사와 사진, 동영상 등이 함께 제공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시정 참여방에는 시정발전을 위한 주민의견이 1일 평균 6건 정도가 게재돼 시민들의 시정참여 방법으로 크게 선호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시청, 유머마당, 벼룩시장, 구인구직, 인터넷 여행, 특산물 코너 등 다양한 사이트가 구비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시에서는 국내·외 많은 네티즌들의 홈페이지 방문으로 금년 영주시에서 개최되는 도민체전과 소백산철쭉제, 풍기인삼축제 등 문화행사에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열린 행정 구현은 물론, 사이버 공간을 통한 대민서비스 강화로 시정의 획기적 발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