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 연휴 환경오염 특별 감시
2003-01-23 17:31:12
영주시에서는 설 연휴 기간 중 산업체의 휴무에 따라 환경관련시설의 관리 소흘로 인해 환경오염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높다고 보고 사고우려지역 및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감시활동과 오염우심 하천에 대한 순찰강화 및 비상근무체계 구축 등 특별감시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설 연휴기간 전, 설 연휴기간 중, 설 연휴 기간 후 등 3단계로 구분하여 산업체의 자율점검 유도, 취약지점 집중감시 및 단속 강화, 환경관련시설 운영에 따른 기술지원,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운영 등 특별 감시체계를 확립하고 환경오염사고 우려사업장에 대하여는 환경관리인이 1일 1회 이상 점검 및 비상연락 체계를 취하도록 하는 한편, 6개 하천 89km에 대한 순찰 활동으로 환경오염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로 했다.

시에서는 폐수배출업소 기술지도와 병행하여 폐수 무단방류, 방지시설 부적정 운영 행위 등 위반행위가 있었는지 여부를 점검하여 불법행위가 적발 될 경우 환경범죄 근절 차원에서 고발, 행정처분 등 강력 조치하고 업체의 철저한 시설개선을 유도할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