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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감동 민원행정 구현키로
2003-01-07 16:36:37

영주시에서는 민원 1회 방문으로 모든 민원을 해소할 수 있는 종합민원실을 운영하고 『맞이하는 민원행정에서 찾아가는 민원행정』으로 주민 만족 민원서비스를 극대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one-stop민원처리 체계정착으로 위생영업허가, 공장등록, 농지전용, 산림형질변경, 토지형질변경, 건축허가, 공해배출시설 설치 등 복합민원의 중점관리로 민원인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민원 후견인 제도 활성화로 민원인의 편의를 최대한 보장하기로 했다.

또한 민원업무처리 전과정 인터넷 공개 등 민원처리 인터넷공개시스템 운영을 통한 공정성 및 객관성 확보로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민원서비스 혁신사업(G4C)의 내실 운영으로 전자정부 구현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에서는 인원인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년 2회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 및 민원불편사항을 개선하고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민원여성봉사원 역할 강화, 민원인 전용인터넷 설치 등 민원편의시설 집중배치로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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