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 영주 봉현명품 사과꽃 축제
2012-05-03 10:59:47
지난해까지 농산물유통센터(APC)에서 개최되었던『영주 봉현명품 사과꽃축제』가 올해는 5월 6일(일) 사과꽃이 만발하는 봉현면 유전리 「꽃피는 산골 광장」에서 개최된다.

봉현면 발전협의회(회장 송국선)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사과꽃따기, 우마차 사과꽃길 관광 등의 체험행사와 사과 빨리 먹기, 황금사과 찾기 등의 참여행사를 비롯하여 산촌 봄나물 전시‧판매, 사과나무 분재 전시 등 각종 행사가 다채롭게 곁들여 진다.

이번 “2012 영주 봉현명품 사과꽃축제”에는 재경향우회 및 자매결연 단체와 영주사과사이버체험단 등 많은 대도시민들이 참여할 계획이며, 사과꽃향기 가득한 산마을에서의 사과꽃따기 체험행사는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새로운 감동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봉현지역은 농지의 95%가 과수원인 전국 최대의 사과주산지로사과꽃이 만개하는 5월초에는 세상이 온통 사과꽃들로 둘러싸여 마치 한겨울 눈밭 같은 주변경관에 찬사를 아끼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봉현사과는 지리적으로 소백산록에 자리 잡고 있어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 덕분에 육질이 단단하고 신선하며 당도가 높아 영주시 우수 농산물로 전국 우수 농산물박람회 등에 초청되는 등 대도시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