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4회 풍기읍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개최
2012-02-07 11:23:36

풍기읍 월우회 주관, 풍기읍 주민자치위원회 후원으로 2012년 2월 5일 18시 풍기읍 남원천변 상설무대 앞에서 임진년 새해의 무사안녕과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달맞이 달집태우기 행사’를 연다.

지역 주민을 비롯하여 시민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리는 이날 행사는 16시부터 민속놀이, 길놀이 등 식전행사로 시작된다. 특히 풍기읍 풍물단에서는 금번 풍물단 명칭을 텃고을로 명명하고 이날기단식도 함께 거행한다.

이어서 본 행사에서는 달집태우기, 공연행사(축시낭송, 트럼펫연주, 아코디언연주, 서도소리, 농악, 초청가수공연)등 다양한 대보름 행사를 볼 수 있다. 요즘 쉽게 접해보지 못한 부럼 깨물기, 제기차기, 널뛰기, 강강술래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축제시간 내내 자유롭게 체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어린이들에게는 풍성한 세시풍속 체험기회를, 어른들에게는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남원천에는 거대한 달집을 제작·설치하고, 달집에는 한해의 소망을 담은 소원지를 매달 수 있게 한다. 휘영청 밝은 달이 떠오르면 한해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고 풍기읍 발전을 위한 구호제창에 이어 달집을 점화, 지난해의 나쁜 일과 올해의 액운을 모두 달집에 태우면서 절정에 이르게 될 예정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