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삼축제『건강증진 체험관』인기 최고
2010-10-07 16:03:37

영주시보건소에서는 2010영주인삼축제 기간인 10월 1일부터 6일까지 영주를 찾아오는 관광객과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인삼축제 행사장내 『건강증진 체험관』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증진체험관』은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 기초적인 건강검사와 흡연자 일산화탄소 측정, 절주 홍보, 전염병예방, 구강보건 등 건강증진 체험은 물론 각종 건강정보지를 통한 올바른 건강지식 보급으로 관광객과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건강증진체험관』에는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하여 치아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흡연자 일산화탄소 측정으로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금연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각종 보건 홍보물을 전시하고 집중 홍보하여 시민들과 영주 인삼축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의 건강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한편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한여름B 밤의 건강 체험마당, 건강 줄넘기대회, 만성질환 관리 및 주민 보건교육 등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여 3년 연속으로 보건사업평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11월에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운동생활 실천을 위하여 국민체육센터에서 어울림운동교실 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