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비의 고장 영주관광홍보도우미”할께요-
인터넷블로그 기자단
2009-08-25 16:08:21

영주시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1박2일간 “인터넷파워블로그 기자단” 30여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하여 온라인등을 활용한 관광영주 홍보에 나섰다.

이번 팸투어단의 영주방문은 인터넷상으로 지역전통문화와 관광자원과 먹거리 홍보를 통한 고품격 관광영주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특히 2009년 영주풍기인삼축제를 앞두고 축제 방문객 등 관광객 유치 증대로 지역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이루어졌다.

팸투어 첫째날인 22일에는 선비들의 한양가던 길인 죽령옛길,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인 소수서원, 소수박물관을 탐방하고, 선비촌에서 고택숙박체험을 하였으며, 둘째날은 선비촌전통문화체험, 부석사, 풍기인삼시장, 무섬마을 등의 답사로 이루어졌다.

영주시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선비의 고장 영주를 돌아본 소감 등을 생생한 현장화면의 사진과 글로 각종 인터넷포털에 알려 많은 네티즌 및 전국여행객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하여 영주의 정보를 쉽게 접하고 영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관광영주 홍보의 파수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