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촌건강장수마을의 봄꽃축제 구경 오세요
2008-05-08 18:27:11

○ 안정면 용산2리 농촌건강장수마을(이장 안우석)에서는 5월 7일(수)부터 5월 8일(목)까지 2일간 『예쁜 마을을 가꾸는 사람들의 봄꽃축제』를 개최한다.

○ 올 해 3회째인 이번 축제는 야생화를 비롯한 봄꽃 분경 150여점을 감상하고 다양한 색의 연산홍이 활짝 핀 길을 산책하며, 그네뛰기, 널뛰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와 게이트볼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 이번 봄꽃축제는 어버이날을 맞아 용산리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효친의 정신을 계승하며, 시골마을의 아름다운 풍경과 후한 인심을 느끼며 다양한 꽃들을 감상하는 등 어르신과 어린이를 동반한 봄나들이 코스로 적격이다.

○ 또한, 7일 밤에는 마을주민의 노래자랑과 함께 작은 음악회도 개최되고, 전통음식 체험시식과 어르신들의 전통비법을 전수받아 부녀회에서 만든 ‘남녘마을 생강한과’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 농촌건강장수마을은 영주시에서 어르신들의 건강, 학습 및 사회활동, 환경개선, 경제활동 등 4개영역에서 요가 및 게이트볼교육, 소득활동, 꽃마을 만들기, 찜질방 설치 등 마을민의 희망과제를 지원하여 건강하게 장수하는 마을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