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기인삼축제장의 이모저모
볼거리, 먹거리, 체험코너 등 다양
2000-01-02 21:20:25

2004 풍기인삼축제 기간 중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각종 공연 이외에도 인삼축제장에는 많은 볼거리, 먹거리, 체험코너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관광객들에게 흥미로움을 선사하고 있다.

인삼 인절미 떡메치기 코너 운영
풍기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회는 풍기인삼축제장 장터에서 떡판과 떡메를 이용하여 수삼을 넣은 찹쌀과 우리 농산물로 옛날 인절미 만드는 과정을 재현하고 있다. 관광객들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너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흥미를 자아내고 있으며, 특히 10월 7일에는 일본, 중국, 호주에서 방문한 외국 관광객들이 떡메치기 체험행사에 참여하여 한국 전통 음식 만드는 과정을 흥미롭게 관찰 할 수 있었으며, 현장에서 참여자가 직접 만든 떡을 판매행사도 겸하고 있다.

페이스페인팅 코너 운영
동양대학교 에니트 동아리 회원들이 인삼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이나 어린이들에게 인삼축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참가자들에게 볼거리 제공을 위해 얼굴이나 팔 등에 인삼, 선돌이, 삼비, 시마크, 영주사과 등 아름다운 문향을 그려주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풍기우량 인삼 전시관 운영
풍기인삼발전연구회 주관으로 10월 6일 우량인삼 선발대회에 입상한 수삼 6점을 비롯하여 출품된 30여점을 전시하여 관광객들에게 풍기인삼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으며, "인삼의 효과"란 팜프렛을 배부하여 풍기인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인삼 칵테일 만들기 코너
동양대학교 경영관광학부 학생들이 주관하여 인삼축제장에서 인삼이 영약일 뿐 아니라 다양하게 음료화가 가능한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강사의 안내에 따라 관광객들이 직접 음료를 만들고 시음할 수 있으며, 칵테일 전문가의 칵테일 쇼도 곁들여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풍기인삼 홍보관 운영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풍기인삼시험장 주관으로 풍기인삼 홍보관에는 간이용 인삼포가 전시되어 있고 풍기인삼의 유래, 인삼 종류, 풍기인삼과 국내인삼, 외국 인삼과의 성분 비교로 관광객들에게 풍기인삼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해를 돕고 있다.

풍기인삼 요리 전시
향토음식 연구회에서 웰빙 인삼요리 전시회를 가진다. 인삼은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대부분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으나 가정에서 요리로 응용할 수 있다는 것을 관광객들에게 홍보하여 인삼 소비촉진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향토음식연구회원 작품 30점과 10월 7일 인삼요리경연대회 출품작 19점 등 총 49점의 웰빙 인삼요리를 10월 10일까지 전시하여 주부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