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공무원 성별영향평가 교육 실시
2011-07-09 14:53:37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7. 6(수) 영주시청 3층 강당에서 성별영향평가 이해 증진과 성인지 정책기획 능력 향상을 위한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 예산제도 교육”을 영주시 공무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성별영향평가제도는 정책의 수립, 시행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사회·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분석·평가함으로써 양성평등 정책이 조속이 정착되도록 하는 제도로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실시하는 성별영향평가 교육은 영주시 공무원의 성인지적 관점 및 성별영향평가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성인지 정책기획 추진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의 주요내용은 △정봉원 영진산업인력개발원장이 “감성리더십”을 주제로, △이경숙 경상북도 여성정책개발원 책임연구원이 “성별영향평가의 이해 및 성인지예산”을 주제로 열강을 펼쳐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예산에 대한 쉽고 빠른 이해를 도와 교육의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기탁 주민생활지원과장(이기탁)은 지속적인 성별영향평가 교육의 실시로 성별 고정관념을 깬 정책의 기획 및 집행으로 양성평등한 가족친화적인 고품격도시 영주시로 나아가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