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5회 신바람 운동교실 발표회 성황리 개최 -
보건소 어르신들 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히 해내
2010-10-28 18:40:11
영주시보건소에서는 건강한 신체활동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0. 10. 28(목) 오후 13:30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발표자 400여명과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하여 화합과 열기로 가득찬 단결된 모습으로 신바람 나는 어울림 한마당 운동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금년 4월부터 경로대학 5개소, 읍·면 9개소 모두 14개 팀이 스포츠댄스, 실버댄스, 자이브댄스, 새천년 건강체조, 황진이 댄스, 부채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신바람 운동교실을 운영하여 왔다.

신바람 운동교실은 평소 바쁜 일상생활과 가사일로 운동실천의 기회가 많지 않은 시민들에게 건강관리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건강행태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건강 프로그램으로서 금년에 5회째 개최되는 행사로써 회를 거듭 할 수록 그 열기가 더해가고 있다.


아울러 이날 행사를 다채로움을 더하기 위하여 영일초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원광타이거즈 체육관 어린이태권도 시범과 영주어린이집 어린이들의 깜찍한 댄스도 선보였으며 다함께 몸풀기 스트레칭 운동 따라하기, 건강퀴즈 풀어보기, 신나는 음악과 함께 막판 흥겨운 한판춤으로 뒷풀이를 벌였다

우리시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행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시민 58%가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영양과다섭취, 운동부족으로 비만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각종 생활습관병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생활습관병은 운동부족, 음주, 흡연, 과식 등 평소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에서 오는 것이 대부분이며 금연, 절주, 균형있는 영양섭취를 생활화하고 규칙적인 운동실천으로는 어르신들에게 큰 부담이 없는 건강체조나 걷기운동을 권하고 있다.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이번 5회째 개최하는 신바람 운동교실발표회를 통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과 운동실천율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영주시 역점시책인 웃음이 넘치는 건강한 영주만들기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