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한 치아! 평생건강의 지름길”
보건소 구강보건센터 어린이 치아건강교실 운영
2010-10-07 16:07:54

영주시보건소는 10월 6일부터 11월30일 까지 어린이집 6~7세 아동들을 대상으로“어린이 치아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영주시 관내 17개 어린이집 495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주 월․ 수․ 금요일에 어린이집 계획 일정별 정해진 시간에 보건소 구강보건센터 교육실로 어린이들을 불러 모아 실시하게 된다.

주요 내용은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이닦기 체험, 입안 세균관찰, 불소이온 도포 등이다.

보건소에서는 개인별 구강검진을 통하여 충치 유․무를 확인하여 가정통신문으로 안내함으로서 학부모님들의 치아에 대한 관심제고와 자가 치료를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잇솔질 방법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실제 이닦기 체험을 실시하며, 현미경을 활용하여 어린이들의 입안 프라그(치태)를 직접 보여주어 구강 내 세균의 모습을 관찰하고 잇솔질의 필요성을 스스로 공감하여 식후 올바른 잇솔질 습관을 길러주는 교육을 실시하고 불소이온 도포를 시술하여 영구치 어금니가 나기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에 어린이 충치예방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어린이 치아건강교실은 어린이들이 직접 구강보건센터를 방문하여 각종 치과기구에 대한 관찰과 설명으로 치과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친밀감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강보건관계자는 “치아는 관심과 예방이 최우선이므로 어릴 때부터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여 스스로 구강관리 능력을 길러 주는 게 평생 치아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주시는 앞으로도 관내 모든 어린이들의 치아건강을 위하여 지속적인 구강보건 예방서비스를 펼쳐나갈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