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영주교회부설 경로대학 특강
나이야 가라! 나이는 단지 숫자에 불과하다
2010-10-01 07:12:24
영주시장(김주영)은 9월 29일 오전 10시 신영주교회부설 경로대학(대표자 장승덕장로)에서 재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신영주교회부설 경로대학에서 시장을 특별강사로 초청하여 이루어졌으며 특강내용은 우리나라 역사 되돌아보기,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의 특징, 급변하는 사회에서의 노인의 역할과 영주는 어떻게 변해야 하나, 등을 자세히 설명하여 재학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으며 특히 신종플루 예방으로 건강한 삶을 이어가도록 손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길 어르신들에게 당부하였다.

특히, 영주시장은 앞으로 어르신들이 대접받고 편안하고 행복하 게 사시도록 도와 드리는 것이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 노인복지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영주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것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시 전체를 평생학습장으로 만들 계획임을 밝혔다.

신영주교회부설 경로대학은 1998년 3월 설립 하였으며, 학사일정은 주 1회 운영을 하고 있으며, 영주시에서는 노인대학 운영비로 연간 3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