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장병예방 및 장기기증 인식개선사업 홍보
2010-09-16 05:46:12

한국신장장애인협회 경북협회 영주지부(지부장 한봉덕) 에서는 9월 15일 10시부터 농협영주시지부 앞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신장병 예방 및 장기기증 인식개선에 대한 홍보 활동을 실시한다.

금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신장병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현장에서 예방 홍보물을 배부하고 신장병에 대한 동영상과, 간단한 무료 검사를 실시하여 “초기 진단으로 신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홍보 활동이 주된 행사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신장병은 다종·다양하고 복잡하여 일목요연하게 말하기는 매우 어려운 질병으로 내과 및 비뇨기과에 속하는 병으로써 심각한 경우에는 인공신장이나 신장이식 등 수술요법이 필요하며, 최근에는 교통사고나 공장에서의 외상으로 인하여 신장손상이 증가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신장 질환자가 증가됨에 따라 신장학회도 결성되어 각 지역의 장애인단체와 교류를 통해 동반자적인 관계를 확립하고 정보교환, 욕구파악 등 상호 연계를 통하여 지역사회 장애인복지사업이 점차 활성화되고 있다.
장기기증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이번행사를 통하여 신장병 말기 질환 환자들이 희망을 갖고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순수한 인간애와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