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건강증진 시범학교 협약체결
어린이가 건강한 학교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2010-07-12 08:35:18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는 7월 9일 오후 3시 30분에 서부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건강행태개선 및 지역특성에 맞는 건강증진 환경을 조성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HAPPY 건강증진 시범학교 협약을 체결했다.

영주서부초등학교(교장 박선우)와 사업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협약식으로 방과 후 프로그램과 학교수업 중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주요내용으로는 키 쑥쑥! 배 쏙쏙! 신나는 음악줄넘기교실, 아동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체조교실, 아침결식 예방과 고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흡연예방 프로그램,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음주예방 프로그램, 구강건강증진 프로그램, 생활습관병 예방을 위한 한의학 HUB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학생건강증진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영주시보건소 관계자는 “학생 건강행태개선을 위한 HAPPY 건강증진 시범학교 협약식을 바탕으로 관․학 협력을 통한 초등학교 학생들의 건강증진 및 건강생활 실천의 장으로 삼고 체력 향상에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는 앞으로도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증진 및 건강생활 습관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