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가족부지정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개소식
2010-04-15 14:48:40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도륜스님)에서는 4월 15일 오후 2시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여성장애인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는 2010년 여성가족부가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 고충진로상담 등의 사업을 통합하여 실시하고자 신설된 기관으로 전국에서 장애인복지관 또는 여성장애인단체 중 20곳을 선정 하였으며, 경북지역에는 유일하게 영주시장애인복지관이 선정되었다.

아울러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는 여성장애인의 초기상담 및 종합진단, 다양한 교육 및 사회심리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을 실시하며,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활동으로 사회문화여가활동(한지공예, 요가, 비누공예, 여성 성교육 및 인권교육), 정서안정을 위한 개별상담, 집단상담, 여성장애인가족캠프,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운전면허자격취득과정, POP자격취득전문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문창주 주민복지과장은 “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영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를 운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많은 여성장애인들이 좋은 프로그램에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