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봄맞이 국토대청결활동 전개
2010-03-25 15:55:10
풍기읍에서는 새봄을 맞이하여 본격적인 영농활동이 시작되고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겨울동안 쌓인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활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3월 26일은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주민, 공무원,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등 150여명이 참여하여 농경지, 연도변, 하천과 생활주변 등 관내 전역에 대해 청소활동과 캠페인 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3월 22일부터 4월 2일까지를 국토대청결운동 주간으로 정하고, 4월 4일 개최되는 제8회 영주소백산국제마라톤대회에 풍기를 찾는 방문객들이 쾌적하고 아름다운 지역 이미지를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시민 기관단체 학생 등 200여명이 적극적으로 국토대청결활동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풍기읍 관계자는 “앞으로 새마을․바르게․자연보호․부녀회 등 민간단체의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시민생활 운동으로 전개하기로 하고 매월 “거리질서의 날” 행사시에도 자연정화 활동을 병행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