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료 배달하며 노인건강 보살핀다
2005-01-12 18:06:53
◦ 영주시에서는 가족이 없거나 타인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무의탁 노인들에게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안부를 묻는 "무의탁 노인 건강음료 배달 및 안부 묻기 운동"을 실시한다.

◦ 노인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무의탁 노인 건강음료 배달 및 안부 묻기 운동"은 관내 305명의 독거노인들에게 건강음료를 배달하면서 대화를 통해 외로움을 덜어주고 생활상태를 파악하여 적절한 복지서비스제공을 위한 사업으로
음료배달이 가능한 풍기읍 및 동 지역은 음료배달업자가 매일 방문하고, 면 지역은 마을담당공무원, 사회복지전문요원, 보건요원, 자원봉사자, 리장 등을 통하여 주 1~2회 방문하여 음료를 전달하고 말벗을 해드리며,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 후 문제점에 대하여는 관할 읍면동의 관계공무원에게 알려 적절한 조치를 취하게 된다.

◦ 아울러 시에서는 이 사업의 효율적 추진으로 무의탁 노인들의 외로움을 덜어주고 생활실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는 등 복지서비스 향상을 배가시켜 나갈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