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르신을 위한 푸른 건강교실 운영
건강체조로 어르신의 건강을 푸르게 푸르게
2004-09-08 18:52:46
영주시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돕고 노인 공경분위기 조성을 위해 5월부터 운영하던 「어르신을 위한 푸른 건강교실」을 9월부터 새롭게 단장하여 운영키로 하였다.

최근 노인인구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노인들에게 만성퇴행성 질환과 치매 등 정신건강질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65세이상 다수의 노인들이 장기간 치료요양을 필요로 하는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시에서는 2003년부터 특수시책사업으로 65세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노인건강 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영주시에서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취미생활로 건강한 생활이 영위될 수 있도록 노인 검진사업과 더불어 지난 5월 영주1동 강변타운 경로당을 시작으로 주2회 4주 과정의 프로그램으로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노인들의 특성에 적합한 치매예방 및 건강체조, 레크레이션, 당뇨, 고혈압, 치매, 보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푸른건강 교실」을 운영하여 지금까지 32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였으며 참가 노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시에서는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지원」아름다운 갱년기를 위한 「건강사랑 여성교실」, 「어린이 영양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여 적극적인 건강증진사업을 통하여 건강한 영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