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년기여성 건강교실 큰 호응
2003-07-08 18:02:07
영주시에서는 장년기 여성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장년기 여성건강 순회교육』이 여성들의 큰 호응을 얻고있다.

지난 2월 영주시보건소를 시작으로 읍면동을 순회하며 실시하는 장년기여성 교육에는 계획보다 많은 여성들이 참여해 주민들이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이번 교육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7월 9일 14:00에는 순흥면사무소회의실에서 교육이 실시되며, 40세 전후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염윤석 산부인과전문의가 갱년기여성의 건강관리 방법, 장년기여성을 위한 갱년기증상 및 골다공증치료방법, 자궁암, 유방암 등 여성 암 예방법, 고혈압·당뇨환자의 치료 및 관리요령 등을 교육하고 고혈압·당뇨 및 장년기여성을 위한 식단모형전시, 혈압·당뇨측정과 기본건강상담 및 생활체육협의회 지도자가 참석하여 스포츠댄스 및 에어로빅 시연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요즘 여성의 경우 일생의 상당부분을 갱년기인 폐경 상태로 살아가며, 폐경 자체가 질병은 아니지만 이 시기의 적절한 관리와 치료가 장년기 여성들이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밝히고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