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증후군출혈열(유행성출혈열) 예방접종을 합시다
2003-05-14 18:49:55
영주시보건소에서는 봄, 가을철에 많이 발생하는 제3군 법정전염병인 신증후군출혈열(유행성출혈열)에 대한 예방접종에 나섰다.

접종대상자는 만5세 이상자로 직업적으로 신증후군출혈열 바이러스에 노출기회가 많은 사람이나 야외활동이 빈번한 사람의 경우와 특히 야외 나들이가 잦은 계절에는 예방 접종이 필요하다.

접종방법은 첫해는 한달 간격으로 2회 접종, 그 다음해부터는 1회씩 접종을 받아야 하며, 접종가격은 6,900원으로 접종희망자는 의료보험카드를 지참하여 가까운 보건(지)소 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된다.

신증후군출혈열은 야생들쥐나 집쥐의 배설물 접촉으로 감염되며, 초기증상은 감기와 비슷하여 2-3주간의 잠복기를 거쳐 고열, 두통, 근육통, 출혈증상, 단백뇨현상을 수반하고 쇼크 및 출혈열로 인하여 사망하는 경우도 있다.

시에서는 신증후군출혈열의 예방을 위하여 예방접종 실시, 가능한 한 피부노출 금지, 잔디위에 침구나 옷 건조 금지, 야외활동 후 목욕실시 등을 실시하여야 한다고 밝히고 의심환자 발생 시는 즉시 보건소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