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환경 영주사과 해외로 쭉쭉 뻗어 나가요~~
- 사과 수출확대 상담회 개최 -
2012-07-06 13:34:32

영주시는 7월 3일 시청회의실에서 영주사과의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한 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상담회에는 김주영 영주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싱가폴 한인회 전영미대표, 영주시 탑애플영농조합 회원들이 참석해서 영주사과의 싱가폴 등 동남아지역의 수출확대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최근 국내 사과가격의 상승으로 해외수출이 어려운 실정이지만 계속되는 사과재배면적의 증가로 언제가는 생산량 포화에 따른 가격하락으로 농민들의 큰 어려움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그동안 대만시장에만 의존하던 수출선을 확대하여 동남아, 미국 등 다양한 국제시장으로 영주사과의 수출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이번에 첫 단계로 싱가폴을 비롯한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 수출을 적극 모색하고있다.

싱가폴시장은 최근 한류열풍에 힘입어 한국 농산물도 인기가 상승되고 있어 세계최고 품질의 영주사과를 수출할 경우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생각된다. 금번 사과 수출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경우 인삼, 고구마, 인견제품 등 우수한 영주특산물로 수출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