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선비숨결” 전국 최고 브랜드로 우뚝 서다.
- “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
2012-02-01 17:02:23

영주시(시장 김주영)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선비숨결이 1월 30일 오전 10시 40분 서울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선정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고의 경제매거진 중앙일보 포브스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앙일보가 후원하는「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영주시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선비숨결』로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경영 비전, 브랜드 관리와 소비자 만족도 및 브랜드 신뢰도, 시장의 인지도 등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선정되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으로 확정되었다.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무한경쟁 속에서 국가위상과 품격을 높인 기업 및 지자체를 발굴하여 브랜드 가치를 제고 시키고,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사랑과 가치를 인정 받는 상품 및 브랜드를 평가하여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여 삶의 질적 가치향상에 기여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선정, 시상하고 있다.
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선비숨결’은 영주시의 명품중에 명품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사과, 인삼, 한우, 영주쌀, 기능성쌀, 계란, 콩, 홍삼가공제품 등 8대 품목 중 상위 10%의 우수한 프리미엄급 농·특산물에만 ‘선비숨결’ 브랜드네임을 사용하고 있다.
영주시 유통마케팅과 관계자는 명품브랜드 “선비숨결”이 한국의 경영대상,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에 이어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여, 이번 대상 수상으로 건전한 소비문화를 유도하여 선비숨결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선비숨결 브랜드 육성 및 대도시 홍보, 판로 확대 등으로 전국 최고의 명품브랜드 선비숨결의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파워 향상에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