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산과학원과 종합 컨설팅으로 한우농가 경쟁력 키운다
2012-01-14 13:32:32
농촌진흥청 축산과학원 이명식박사팀과 영주시농업기술센터가 공동으로 종합컨설팅을 통한 한우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영주 한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축산농가 현장을 방문하여 농가별 상세한 현황 파악으로 정밀분석을 한후 조기 도태우를 선별하여 도태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축산과학원 류일선박사팀의 협조로 친환경 축산 경영을 위하여 축산농가 10호를 선정하여 송아지설사, 송아지호흡기, 윤선(버즘) 치료를 위한 한방 약제의 개발로 현장적응 실증사업을 추진중이며, 새롭게 연구중인 한방약제를 개발하여 연속으로 실증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FTA에 대응하기 위하여 최신 개발된 번식우 비육프로그램을 적용 효율적인 비육방법을 제시하여 소 값 파동에 따른 위기관리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순치사양(송아지를 순하게 함)을 위한 코뚜레 장착 실증시험사업 추진으로 사양관리의 편리성을 도모하고 제각모 설치(이명식박사 특허)로 송아지에게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며 제각을 용이하게 함으로서 농가에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송아지 마스크(이명식박사 특허)설치 실증시험사업 추진으로 송아지 설사를 조기에 치료하여 축산과학원과 종합컨설팅으로 한우농가의 경쟁력을 키워 영주한우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려고자 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