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품질 과실생산을 위한 친환경 자재 지원사업 추진
2007-05-30 02:10:38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FTA 대비 과수 농가의 경쟁력 제고와 영주 명품사과 생산을 위하여 『착색봉지』, 『반사필름』공급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친환경 고품질 명품 과실 생산을 위하여 시는 시비 325,000천원을 투입 착색봉지 200,000매와 반사필름1,000롤을 공급하여 한미 FTA체결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경감시키고 영주 사과의 경쟁력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착색봉지』는 병해충 방지와 농약 등에 대한 피해로부터 과실을 보호하여 고품질 과실을 생산하기 위한 친환경 자재로써 소비자에게 안정성이 확보된 명품 과실을 공급하여 영주사과의 명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사필름』공급 사업은 과실의 착색을 높이기 위한 친환경 자 재로써 영주 사과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사과의 색깔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구매의욕을 고취시켜 영주 사과의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시는 생산된 농산물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오감에 만족하는 감동 농산물 생산기반을 구축하여 영주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인『선비숨결』브랜드를 명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