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신재생에너지 특구』명칭을 공모합니다.
2007-05-29 17:37:20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청정에너지도시 영주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특구 명칭을 2007. 6. 1 ~ 7. 2 까지 공모하며 당선된 명칭은 앞으로 청정에너지도시 영주를 알리는데 쓰인다.

❍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우편, 방문, E-mail, FAX를 통해 응모 가능하고 시상은 심의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을 선정하며, 당선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 시는 신․재생에너지 자원 중 태양광 및 바이오에너지 자원이 전국에서 제일 좋은 것으로 평가되어 영주를 신․재생에너지의 메카로 발전시켜 신․재생에너지를 관광 자원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특구를 추진 중에 있다.

❍ 시는 최근 중부발전(주)·동양대학교와 MOU를 체결하는 등 각종 신․재생에너지 사업 투자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관련 교육관·전시·영상 등을 갖춘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조성, 기업유치설명회를 통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 유치, 신․재생에너지 연구단지 조성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등 각종 사업을 추진 및 계획 중에 있다.

❍ 신․재생에너지란 화석에너지의 고갈문제와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에 대한 핵심 해결방안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기존의 화석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거나 햇빛·물·지열·강수·생물유기체 등을 포함하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변환시켜 이용하는 에너지를 말하며 태양, 바이오, 풍력, 수력, 수소, 연료전지, 석탄액화, 가스화 및 중질잔사유 가스화, 해양, 폐기물, 지열 등 11개 분야가 있다.

※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energy.or.kr 참조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