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가축방역 협의회 개최
2007-02-12 10:45:02
◦영주시는 2007년 2월 1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금년도 국가방역사업 추진에 따른 주요내용을 논의하기 위해 영주시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한다.

◦가축방역협의회는 행정, 생산자단체, 방역전문가로 구성되어 가축전염병 예방대책 수립, 질병발생시 기관∙단체간 역할분담 등 효율적인 방역대책을 논의하는 협의체로서 구제역특별대책기간 중에는 월 1회, 기타 기간에는 분기마다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개최하는 방역협의회는 금년도 국가방역사업인 소 탄저∙기종저 외 12종 4백6십만8천마리분의 가축예방약품과 소규모축산농가 순회소독시 사용하는 구제역소독약품 약제를 선정하게 된다.

◦시는 이번에 선정하게 되는 약품을 조기에 구입하여 봄철 특별방역기간 중에 소규모 축산농가 예방접종 또는 소독용으로 사용하여 구제역 등 악성가축전염병 발생을 차단하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한편, 영주시는 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기간이 2월말 종료되면 그동안 운영하던 상황실을 구제역상황실로 대체하여 5월말까지 운영하고, 읍면동별로 책임예찰요원을 배치하여 농가계도 및 농장 예찰을 강화하는 등 질병차단에 주력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