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수도 민원 안방서비스 실시
급수신청, 폐전신고 등 직접방문 필요 없이 전화로 OK
2007-01-31 10:38:16
◦영주시 수도사업소(소장∙김선옥)에서는 민선4기 시정의 비전인 "살기 좋은 고품격 도시 영주"(G&D YEONGJU) 건설을 위해 상수도업무 민원을 시민 편의의“상수도 민원 안방 service”를 추진한다.

◦상수도 민원“안방 service”는 상수도 신규 급수공사 신청, 옥내 누수 상수도 요금 조정(감면, 이의) 신청, 상수도요금의 자동납부(신규∙해지)신청, 상수도 폐전신고, 상수도 명의변경 신청 등 각종 상수도 민원을 필요한 주민이 직접방문 필요 없이 전화로 신청하면 해결해 주게 된다.

◦지금까지는 직접 수도사업소를 찾아와서 민원을 처리 하였는데, 수도사업소 공무원이 직접 민원인을 방문하여 접수받고, 바로 조사하여 즉석에서 가부를 알려 주거나 현장 답변이 불가한 경우(서류 확인이 필요할 시)는 공무원이 사무실에 와서 관련서류를 확인 후 가부를 전화로 통보해 주는 시민 중심의 서비스로서 앞으로 관련 조례나 규칙을 개정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영주시민은 누구나 안방에 앉아서 수도사업소(☏631-3000)로 전화만 하면 필요한 상수도민원을 안방에서 해결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