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 토종 서리태(콩) 대구백화점 입점
2007-01-30 17:16:44

◦영주시에서 잡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브랜드화 시킨 영주콩(청운골)이 대구백화점 입점으로 그 첫발을 내딛었다.

◦영주시는 지난 1월 27일 대구백화점 본점 사무실에서 식품바이어 팀, 생산자 단체, 경북농업기술원, 영주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개최하여 영주 콩에 대한 상품성을 검정하고 유통, 판매 등의 세부사항을 협의하여 최종 입점 시키기로 하였다.

◦이는 2007년 영주시가 야심차게 시작하는 잡곡프로젝트 추진에 앞서 판매루트를 개척함으로 프로젝트의 효율성과 인지도 제고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또한, 영주 토종콩인 서리태의 대구백화점 입점으로 그동안 다른 산업들에 비해 관심이 미비했던 농업인 생산자와 유통자간 거래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주시 관계자는“지난 2006년 9월 영주시 잡곡에 대한 우수성 알리기 위해 아파트 부녀회장들로 이루어진 대구시거주 소비자대학의 학생들을 부석면에 초대하여 우리 콩으로 만든 된장, 두부, 고추장 등을 소개하는 행사를 갖고 호평을 받아 이를 계기로 자신감을 가지고 추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영주시는 소비자와 유통업체 맞춤형 농산물을 생산하겠다며, 영주시민과 대구시민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