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한우」 믿고 살 수 있어요!
쇠고기 이력추적시스템(Traceability) 가동
2007-01-22 10:03:41
◦영주시에서는 지역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영주한우 브랜드에 대해 사육∙도축∙가공∙판매까지의 모든 정보가 기록∙관리되는 쇠고기 이력추적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2007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스템을 가동하여 이력추적을 실시하고 있다.

◦쇠고기 이력추적시스템(Traceability)이란 사육∙도축∙가공∙판매에 이르기까지 정보를 기록∙관리하는 제도로 문제 발생시 유통 경로를 추적해 신속한 원인규명 및 회수 등의 조치를 통해 소비자 피해 및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어 유통경로의 투명성과 거래의 공정성 확보, 원산지 허위표시 등 둔갑판매 방지로 한우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시에서는 부루세라병 등의 각종 악성가축전염병 발생으로 축산물의 위생∙안전성에 대한 불안감이 높은 시점에서 영주한우 브랜드에 대한 이력추적을 발 빠르게 실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알 권리 충족 및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영주한우 브랜드에 대한 이력추적을 시작으로 2008년까지 관내 전 두수에 확대 적용하여 다른 지역에 앞서 이력추적을 정착시킴으로써 수입 쇠고기와의 차별화뿐만 아니라 지역의 한우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