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동 관사골지구 지적불부합지 정리사업 완료
2006-09-19 19:50:19
◦영주시는 지적공부에 등록된 경계, 면적 등이 실제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10필지이상의 집단적 토지를 지적공부에 정확하게 등록하여 토지의 경계 분쟁을 해소하고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지적행정의 공신력을 제고하기 위한 지적불부합지 정리사업을 9월 19일 완료 하였다.

◦시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하려하는 지역에 대하여 도면과 실제현황이 일치하지 않아 재산권행사를 하지 못하던 영주동 75-6번지 외 368필 10만4천8백1십3제곱미터(관사골지구)에 대하여 지적불부합지 정리사업을 완료하여 재산권 행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조기에 착공하고자 미리 지적불부합지 정리사업을 착수하여 완료함으로써 주민들로부터 토지에 대한 분쟁을 사전에 해결해 줌으로써 재산권 행사를 할 수 있도록 해 주민들로부터 선진 지적행정을 한다는 칭송을 받았으며,

◦지적불부합지 정리사업 추진으로 이웃간의 경계분쟁 해소 및 재산권 행사에 따른 불편해소와 지정행정의 공신력 제고 및 시민편의 위주의 지적행정 구현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