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 농·특산물』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협의회
하일랜드 팍 시장일행단과 관내 수출관계자 함께 모여
2006-03-28 09:13:23

◦영주시는 3. 27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하일랜드 팍시장 일행단과 공무원, 농협, 홍삼수출 가공업체 대표 등 관내 수출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영주 농·특산물』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9월 25일 뉴욕시에서 개최된『제9회 고국농식품 및 제23회 추석맞이 민속대잔치』에 참관한 영주시 대표단과 현지 간담회를 통하여 영주시 농·특산물 판로 문제를 협의 후 영주시를 직접 방문하여 생산현황 및 가공업체대표들과 상담을 통하여 영주농특산물 수출에 따른 협의를 구체화하기로 하여 이루어졌는데,

◦이날 회의에는 2006년도 농산물수출계획 및 영주시의 농특산물 수출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판로대책과 수출증대방안 등에 대한 참석자들의 진지한 토론도 준비되어 있어 영주농특산물 수출의 발전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에서는 금년도 뉴욕에서 개최되는 제10회 고국 농식품 박람회 참석 및 뉴욕 현지에서 풍기인삼 학술발표회 개최를 통하여 홍삼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아 현지 바이어를 발굴하고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수출증대를 위하여 박람회 참가지원, 수출단지 지원 등에 역점을 두고 농산물 마케팅과 수출 유통대책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3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