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석맞이 우수 농.특산물 직판행사
9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영주역 <br>직판장 등 5개소
2004-09-22 18:47:55
영주시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정취가 담긴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하여 고향에 대한 애향심과 지역 특산물에 대한 홍보효과를 높이기로 했다.

농.특산물 직판행사는 생산자가 중간 상인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함으로써 생산자는 소득향상과 소비자는 신선하고 깨끗한 제품을 값싸게 구입하는 이중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행사로 농협중앙회영주시지부, 농협, 농업경영인회연합회, 영주축협 등이 참여하며, 영주역 직판장, 농협중앙회영주시지부 앞, 영주농협 앞, 풍기농협직판장, 영주축협매장 등 5개소에서 9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9일간 운영하게 된다.

이번 직판장 행사에서 판매되는 농·특산물은 풍기인삼, 영주사과, 쌀, 잡곡 등과 전통 가공식품인 오정주, 마, 홍삼가공품, 한과, 그리고 제수용품인 대추, 밤, 곶감, 과일 등으로 영주를 대표하는 농·특산물로 지난 설, 추석명절에 귀성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 품목이다.

또한 서울, 대구 등 대도시에서 "추석맞이 우리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 풍기인삼, 영주사과, 영주한우 등이 참가하여 도시민들의 반응이 좋음에 따라 시에서는 앞으로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판로 개척에 행정력을 집중하여 추진키로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