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 농업체험교실 운영
6월 19일 1:4:00, 자생화 분경만들기
2004-06-18 18:00:56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시민들의 지역농업과 농업인의 이해와 올바른 농산물의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해서 실시하고 있는 시민농업체험교실이 시민들의 호응으로 추진에 활기를 띠고 있다.

농업체험 교실은 식물재배 체험을 통하여 지역 농업 및 농촌, 농업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특산물 애용을 증진시키기 위한 것으로 지난 3월부터 분재국재배, 자생화 기르기, 분재수 분 올리기, 분재재배 등에 대한 실습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감자심기, 조직배양실험실 견학, 수경재배 상추 및 팬지 관찰 등 다양한 체험 실습을 추진해오고 있다.

6월 19일 14:00에는 분경만들기 과정으로 시민 30명이 참여하여 자생화 재배 기초교육과 자생화 분경만들기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자생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연보호의식 및 애향심을 고취하게 된다.

아울러 7월 24일은 관엽식물 기르기 과정으로 관엽식물 재배관리 교육 및 관엽식물 화분심기 실습을 가질 예정으로 시에서는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1인이 1개 과정에 대하여 참여할 수 있다고 밝히고 많은 시민들의 참여 및 가정원예 재배기술 습득으로 시민들의 정서 함양과 식물재배 체험을 통하여 농업과 농촌 지역 농업인을 이해하는 계기로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