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한우 전국 대표 브랜드로 도약
농협서울공판장에서 영주한우의 날 행사 개최
2004-06-14 10:42:16

영주시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영주축협이 주체가 되어 추진하고 있는 브랜드 영주한우가 전국 대표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6. 11 농협서울축산물공판장에서 영주한우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영주축협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축산농가, 공판장중도매인, 축산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영주한우 상장경매식, 영주한우에 대한 평가, 경매참관, 그리고 시식 및 홍보행사로 진행하게 된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영주한우는 영주시와 건국대학교 축산대학 정태영·김종민 박사팀이 협력 개발한 특수사료를 농협사료 안동공장에서 생산하여 다음 출하 100일전부터 급여하여 생산하고 있고, 비육이 완료된 소는 영주축협을 통해 계통 출하되어 매주 금요일 서울축산물공판장에 상장되어 시중가격에 비해 두당 약30만원을 정도 더 받고 있다.

브랜드육 영주한우는 일반한우에 비해 불포화지방산이 높고 콜레스테롤함량이 낮을 뿐 아니라 올레인산 함량이 높아 풍미가 뛰어나기 때문에 미식가들로부터 맛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영주시는 생산자단체, 생산농가와 3위 일체가 되어 생우부터 차별화된 영주한우 유전자고정화사업을 추진하고, 품질인증, 생산 이력제 등을 조기에 도입하여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축산물 생산하여 전국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