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너지 이용 합리화 계획 수립시행
2004-02-26 17:35:16
영주시에서는 유가상승에 따른 경제의 충격을 완화하고 에너지 수급안정을 위하여 에너지 절약대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 구성 운영 등 에너지이용 합리화를 위한 행정기능을 강화하는 등 공공기관부터 에너지 절약을 선도하여 범 시민적 절약운동으로 확산시키고 에너지 절감 목표(5%)를 설정 관리하여 절약효과를 제고하는 한편, 장비의 내구연한 연장, 유휴장비의 기관간 관리전환 사용, 복사지 이면 활용 및 재활용품 의무적 사용 등 물가절약 시책을 강력 추진하고 자동점멸 제어시스템 확대 설치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가정 및 산업체를 대상으로 냉난방 온도 관리, 절전형 사무용 기기 사용 의무화, 엘리베이터 격층 운행, 도로여건에 따른 가로등 격등제 시행, 자동타이머 적정시간 조절, 절수형 수도설비 교체, 자전거 타기 활성화 및 대중교통 이용 촉진 등 에너지의 효율적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공무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에 대한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현재 시에서는 실내온도 18℃ 이하 유지, 10분 이상 이석 시 컴퓨터, 복사기, 형광등 등 각종 전원 차단, 버스나 열차 등 대중교통 이용 유도, 에너지 다 소비 업체에 자발적 소비절약을 촉구하는 등 불필요한 에너지의 낭비를 없애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