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범음식점 59개소 지정
2003-08-05 18:15:39
영주시에서는 깨끗하고 청결한 음식문화 조성 및 국민 식생활 개선을 위하여 하망동 함흥냉면 외 58개소의 음식점을 2003년도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했다.

모범음식점은 깨끗한 주변 환경은 물론, 위생적인 주방, 원재료의 적정 보관 및 안전한 운반시설, 친절한 종업원 서비스, 제공반찬과 가격표시 등 모범음식점 세부지정기준과 좋은식단제 이행기준에 적합한 업소에 한하여 지정되며, 금년도에는 총 68개소가 신청하였으나 이중 한식 45개소, 중식 1개소, 일식 2개소, 경양식 2개소, 분식 8개소, 기타 1개소 등 총 59개 업소가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됐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에는 상·하수도료 감면, 쓰레기봉투지원, 위생검사 면제와 음식관련 책자에 게재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시에서는 금년 각종 전국규모의 스포츠 대회 및 관광시설 확충으로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크게 증가하고 있고 풍기인삼축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각종 음식점에 대한 지도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